티스토리 구글 유입 늘리기 가이드

티스토리 구글 유입 늘리기 방법을 한 번 고찰을 해 보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구글 유입이 들어오게 만드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구글에서 유입이 생길 만한 글을 쓰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에도 잘 노출되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구글 유입이 생기게 글을 쓸 수 있을까?

티스토리 구글 유입 늘리기

첫째, 일단 글을 다양하게 많이 쓰되, SEO 구조에 잘 맞춰서 글을 쓴다.

일단 글을 많이 써 봐야하는데, 그냥 주먹구구 방식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검색 엔진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글을 작성해야 한다.

어떤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는가? 그럼 해당 주제로 구글에 상위 노출되고 있는 글들을 몇 개 읽어 보면서 그 구조를 파악해야 한다.

상위노출 되는 글을 먼저 파악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글쓰기 연습을 못한다. 그런 글을 누적하다보면 구글 최상위 노출은 아니더라도 2페이지 안쪽으로 들어가는 글이 생기게 되어 있다.

둘째, 구글 2페이지 안으로 들어가는 키워드가 생기면 키워드를 확장해야 한다.

구글 상위에 올라가기 시작하면 이제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키워드가 많이 나오게 된다. 그 관련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포스팅을 한다. 여러 포스팅을 하다보면, 해당 주제에 대해서는 크롤링 속도가 빨라진다.

이런 방식으로 쓴 다음 검색 통누락인 블로그의 포스팅 통계를 한 번 보자. 아래를 살펴보면 된다.

티스토리 구글 유입 늘리기를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이미지 캡쳐
6월 27일 글 작성, 당일 구글 유입

글을 쓴 당일부터 바로 구글 검색 유입이 발생했다. 어떻게 이리 빨리 글을 가져 갔을까? 그 이유는 해당 블로그는 새롭게 글을 썼던 포스트의 핵심 키워드 관련된 글들이 많이 (30개 이상) 작성된 블로그여서, 관련 키워드로 글을 쓰니 바로 구글에서 크롤링하고 인덱싱도 해서 그렇다.

티스토리 구글 유입 늘리기 방법이 그리 어렵지는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최초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되는 글이 있기는 해야 한다.

즉, 블로그를 개설하자마자 구글이 알아서 들어오는 그런 블로그는 없다는 것. 최소한의 노력은 해 둔 상태에서 노력을 더해주는 것이 바로 구글 유입 늘리기의 핵심이다.

수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이라는 검색 엔진을 바라보면서 글을 쓰고 경쟁하고 있다. 당연할 수 밖에 없다.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에 비해서 일단 상위 노출이 되면 연금과 같이 꾸준하게 오래 자리를 유지하면서 유입을 만들 수 있는 검색 엔진이기 때문이다.

언제 로직이 또 바뀔지는 모르지만, 구글의 의도는 항상 일정했다.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최상의 검색 결과를 보여주자는 것이 그들 검색 엔진의 운영 방침이다.

그 운영 방침에 맞춰서 핵심 키워드에 관련된 내용이 확실히 들어가는 글을 작성해야 구글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