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거절 ‘탐색’ 문제 해결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노력하지만, 가끔 사소한 이유로 승인 거절이 되기도 합니다. 그 중에 ‘탐색’ 문제는 어떤 것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탐색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시지 중 하나는 ‘탐색’ 문제입니다. 탐색 문제라는 것은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탐색이 원활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어떤 것이냐면, 콘텐츠에 링크가 있지만 깨진 링크, 즉 연결이 되지 않는 링크가 있다거나, 사이트에 메뉴가 있지만 누르면 아무런 정보가 뜨지 않는 메누가 열린다거나 그런 경우에 발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나오는 문구로는 허위 사실로 가게 되는 링크도 포함이라고 하니, 내가 링크를 제대로 넣었어도 구글이 아니라고 판단하면 탐색 문제에 걸려서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일들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해 쓰는 글에서 지키면 좋은 원칙이 있습니다.

첫째, 외부 링크는 가능한 적게 사용하거나, 확실히 많이 알려진 것만 사용을 한다.

외부 링크를 넣어주는 것이 SEO 관점에서는 좋다고 해서 글에서 관련된 정보에 대한 링크를 걸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 개수가 많아지면 앞에서 언급한 잘못된 정보로의 링크로 판단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승인을 받기 전에는 가능한 링크를 적게 사용하고, 확실한 주소임을 다시 한 번 검증한 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가능한 링크는 내부 링크만 사용한다.

SEO 관점에서는 적절하게 구성된 내부 링크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크롤링 봇이 링크를 타고 가면서 인덱싱을 하기도 하니, 사이트맵에만 의존하지 않게끔 내 글에서 내 다른 글로 연겨되는 고리를 넣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본인 글 주소를 복사해서 오기 보다는 ‘이전 글 넣기’ 등과 같은 플러그인이나 워드프레스 자체 기능을 사용하므로 잘못된 주소가 들어갈 가능성도 적습니다.

따라서 내부링크도 확실하게 제대로 된 링크를 사용하되 외부링크보다는 조금 더 자유도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째, 아무 서브 메뉴가 없는 메뉴 버튼 등은 지운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기본 세팅만 잘 놔둬도 큰 문제는 없지만, 메뉴 정보가 있는데 눌렀을 때 아무런 내용이 나오지 않는 메뉴가 있으면 탐색 문제가 뜹니다.

제 경험에서는 워드프레스 메뉴가 모바일에서만 나오는 것을 뒤늦게 발견했던 적이 있습니다. 탐색 문제로 거절을 당해서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니 그랬던 것이에요. 그 문제를 해결하니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위에 기술한 원칙만 잘 지키면 ‘탐색’ 문제로 인한 애드센스 승인 거절은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보다는 일단 한 단계 위로 보시면 되거든요. 가치는 인정 받았으나, 사이트의 탐색이 충분히 훌륭한 상태가 아니라는 뜻으로 보고, 그에 따른 대응을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스킨을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