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거절 및 45일 뒤 신청

애드센스에 동일한 문제로 승인 거절이 되었을 경우 확실하게 수정을 하고 신청해야 하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다시 신청하면 된다고 하길레 바로 신청을 연속으로 했는데, 이틀만에 거절이 나왔다.

그렇게 이틀만의 답변을 3연속으로 받은 후 받게 된 피드백은 ’45일 뒤 신청하라’는 것이다.

애드센스 45일 뒤 신청

광고 거절도 서럽고 억울한데, 45일 동안 추가로 신청하지 말라고 하는 메시지를 받았다. 티스토리 블로그로는 무한 도전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더니,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3연속 광탈하면 45일의 유예기간을 부여 받는다.

하루 1달러 버는 수준으로 세팅을 해 놓는다면 약 5만원 정도의 기회비용이 날아간다.

하지만, 그 기간의 비용보다 더 골치 아픈 것은 멘탈에 오는 피해다. 45일을 신청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대한 멘붕의 효과는 상당하다.

애드센스 거절 사유 : 탐색

애드센스 거절 사유는 ‘탐색’ 문제다.

탐색 문제는 여러 사유가 있겠지만, 삽입한 링크가 엉뚱한 곳으로 간다거나, 광고를 유도하기 위한 문구가 있다거나 그럴 때 뜨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내 이전 글들은 그런 것은 딱히 없는데? 왜 탐색 문제로 3번 연속으로 거절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일단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는 사유보다는 조금 나은 상황이기는 하다. 링크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찾아서 해결해 주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글이 많아지면서 링크 찾아 수정해야 할 것도 많아지는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초반에는 링크를 별로 사용하지 않는게 나을 것으로 본다. 탐색 문제는 받지 않기 위함이다. SEO 관점에서는 아웃링크 같은게 있는게 좋다고 해서 다 넣었더니만 이런 사단이 난 것이다.

그냥 나만 편하게 글을 쓰거나, 인터널 링크로만 대체했어야 한다. 외부 링크는 다 지워놔야겠다는 생각이다.

앞으로 45일 뒤 다시 신청할 때는 바로 붙을 수 있게 관리를 해야 할 듯하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