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이전 글 넣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이전 글 넣는 방법을 찾아보니 생각보다 쉬웠다. 이것을 모르고 있었다니, 너무 기초적인 것인데도 해 보지 않으면 모르는 법. 나 같은 사람이 또 있을 수 있으니 정리를 미리 해 놓는다.

워드프레스 이전 글 넣는 방법

쉬워도 너무 쉽다. 이전글을 넣는 방법은 일단 블록에서 어떤 블록을 넣을지 나오는 창에서 보여지는 ‘링크’를 우선 누르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일단 텍스트를 쓰고 그 위에 링크를 넣는 방식이다.

글을 쓰고 있는 블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거기서 링크를 누르자.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뜨는데, 여기에 ‘검색’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했어야 한다. 뭐든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해당 검색에서 이전에 글을 쓴 호스팅 관련 글을 검색해 봤다.

아래와 같이 호스팅 관련된 내용이 있던 포스트가 바로 찾아진다. 와, 이건 티스토리보다도 더 쉬운것 아닌가? 볼수록 마음에 드는 워드프레스 글쓰기다.

워드프레스

위와 같이 이전에 작성한 글을 쉽게 넣을 수 있었다.

워드프레스 링크의 장점

워드프레스 링크 넣는 것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엔터를 쳤을 때 자동으로 임베드 형식으로 바뀌지 않는 것이다.

티스토리는 자동 임베드가 되어서 편집하는데 매우 번거롭게 하는데, 이것은 그렇지 않아서 중간에 링크를 넣는 것이 편하다. 티스토리 편집기가 업데이트 되면 좋을 것 같은 부분이다.

지금 이용하는 것은 호스팅케이알의 리눅스 웹호스팅이다. 굉장히 빠르다.

티스토리가 굉장히 느린 것일 수도 있다.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이전 작성한 내용의 글을 쉽게 넣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친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